전체메뉴

닫기
행복을 키우는
행복 육아도시 하남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함께 합니다.

보육뉴스레터

> 정보마당 > 보육뉴스레터
유치원 등원·원격수업 병행 등 개학 준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31 조회 81
첨부파일
유치원 등원·원격수업 병행 등 개학 준비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유치원 개학을 하루 앞두고 유아와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돌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지역 및 유치원 여건에 따라 등원·원격수업 병행 등 밀집도 최소화 방안을 마련하여 운영한다.
유치원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시도교육청 및 유아교육진흥원과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학부모 도움자료를 제작·공유하고, EBS 교육방송 콘텐츠를 6월에도 연장 제공할 계획이다아울러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뿐 아니라 법령에서 정한 공사(소방시설법석면안전관리법 등), 혹한기·혹서기 등으로 인해 등원수업이 어려운 경우에도 운영할 수 있도록 하여 유아의 안전과 학습권을 함께 보호할 계획이다.
 
기존의 긴급돌봄은 방과 후 과정(돌봄)으로 운영하며원격수업 시에도 돌봄이 꼭 필요한 유아를 대상으로 방과후 과정을 운영한다유치원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교실 환경 조성 및 통학버스 차량 내 거리 두기 방안도 마련하여 운영한다.
유아별 놀이 활동이 가능한 놀이 공간 재배치단방향 식사 또는 가림막 설치 등을 통해 교실 내 비말 확산을 예방하고통학버스 배차 시간 운영 확대좌석 배치 다양화(한 자리 띄어 앉기지그재그 앉기지정좌석제등을 통해 밀집도를 최소화한다.
 
교육부 관계자는 안전한 등원수업을 위해 개학 전부터 유아의 건강상태 등을 확인하고 개학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라며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